본문 바로가기
책.도서

[도서리뷰] 2030 축의 전환 ★★★☆☆ 3/5점. 2030년에 어떻게 될 것인가. 여러 이야기들을 들었고, 예언가처럼 예언을 했다고 치면 나는 그 판안에서 어떻게 행동할 것인가. 생각이 많아지게 한..

by 건우아빠유리남편 2021. 3. 4.
반응형

[도서 리뷰]  2030 축의 전환 ★★★☆ 3/5점. 2030년에 어떻게 될 것인가. 여러 이야기들을 들었고, 예언가처럼 예언을 했다고 치면 나는 그 판단에서 어떻게 행동할 것인가. 

2030 축의 전환

독서토론회에서 다음 토론 주제에 관한 책을 선정하면서
선정된 '2030 축의 전환' 은 너무 새 책이고, 인기가 많은 책이다보니
당근 마켓에 중고책도 없고 도서관에도 책이 나와있지 않은 상황이었어요.
어쩔 수 없이 바로 주문을 했지만 연휴가 끼어서 택배도 천천히 오네요 ㅎㅎㅎ

이제야 책을 모두 완독 하게 되었어요.
하지만 해당 책의 독서토론회는 3주 전에 완료된 것 같네요 ㅋㅋㅋㅋㅋ
어찌 되었든 현재 베스트셀러 1위의 책을 접할 수 있게 되었다니
참 좋죠 뭐 ㅎㅎ
좋은 지식을 얻게 되었습니다.

저도 간단히 공유드립니다. ㅎㅎ

이 책은 2030년에 모든 변화의 물결이 응집해 폭발할 시기로 예측하고 있어요.
그럼 2030년에 어떻게 변할까요. 어떤 부분을 봐야 할지 제목으로 말해봐요.

제1장 '출생률을 알면 미래가 보인다'
제2장 '밀레니얼 세대보다 중요한 세대'
제3장 '새로운 중산층의 탄생',
제4장 '더 강하고 부유한 여성들'
제5장 '변화의 최전선에 도시가 있다'
제6장 '과학기술이 바꾸는 현재와 미래'
제7장 '소유가 없는 세상',
제8장 '너무 많은 화폐들'

2030년에는 출생률이 현저히 낮아져서
지금의 60~70대가 주 지출세 대가 될 것이라고 예측해요.
결국 실버세대가 모든 소비자들의 대체 세대인 셈이죠.
그렇기에 앞으로는 모든 기업들에서 실버세대에 맞춰 마케팅도 짜고
실버세대를 타기팅하게 될 것이라는 이야기가 있었어요.
또한, 2030년에는 중국이 미국보다 더욱 발전하고
부흥한다고 해요. 중국은 이미 거대하고, 더욱 거대해질 것이라는 예측이에요.
하지만 현재 중국은 너무 구분이 없이 커지고 있어서
그런 부분에 대한 변화는 있지 않을까 싶네요.
현재의 중국은 화폐도 곧 변화가 있을 듯하고, 아직 통일화가 되지 못한 부분도..
변화가 너무 빠르다 보니 아직 문물이 정합되지 않은 것이 있다고 해요.
2030년에는 남성보다 여성이 더욱 경제적으로도, 정치적으로도 우세할 것이라 이야기되어요.
경제적으로는 누가 봐도 당연히 더욱 그럴 것 같고, ㅋㅋㅋㅋ
여성분들의 목소리가 커지니 더 기회가 많이 가고 잘 못 꾸려가는 남성분들에 비해
많은 부분에서 여성분들이 더 큰 역할을 기대하게 되는 듯하네요.
여성분들 중에는 많이 답답해하시고 괴로워하시는 분들도 계신 것 같던데
이제 꿈을 이루실 것 같아요. ㅎㅎ
책에서는 신기술중에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이야기가 꽤나 많이 나와요.
저는 개발자임에 불구하고 블록체인에 대해 잘 모르는데, 암호화폐나 풀기 힘든 거래를 위해 사용한다고 알고 있었어요. 이제 앞으로는 이 블록체인 기술이 응용되고 융합되면서 많은 일들이 더욱 가능할 것이라고 예견하네요.
우버나 카카오T 처럼 이제는 소유권이라는 개념이 낮아지고 모든것을 공유하는 시대가 오지 않을까 예견하기도 합니다. 에어비앤비와 같이 집도 빌려주고 돈을 버는데 그 가치가 전혀 무시하지 못하게 되었으니까요. 어느 사례에서는 에어비앤비로 본인 집을 대여해주고 1달에 3천만원씩 받는 분도 있다고 하니, 무시하지 못하겠지요.
여러가지 생각들을 해보게 되었지만 잘 정리가 안되어서 더 다른 분들의 소감을 들어보고
정리해 보는 시간을 가지는게 좋겠어요^^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