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도서

[도서리뷰] 인간관계론. 데일카네기. ★★★★★5/5점. 행복한 인생을 살기 위한 소통 핸드북. 지하철에서 읽기좋은 책.

by 건우아빠유리남편 2021. 2. 10.
반응형

[도서리뷰] 인간관계론. 데일카네기. ★★★★5/5점. 행복한 인생을 살기 위한 소통 핸드북. 들고다니면서 지하철에서 읽기에 딱 좋은 듯 해요.

데일 카네기 - 인간관계론

정말 읽기 좋은 책 같아요.
읽는 데에도 전혀 부담이 없고 아무 페이지나 펼쳐서 읽어도 좋은 것 같아요.
짧은 에피소드들이 여러개가 수록되어 있는데 하나하나가 모두 맘에 들어요.
책도 작은 핸드북처럼 생겨 여러번 읽기 좋고 휴대하기 좋네요.

많은 사례를 소개하여 상황을 제어하는 방법을 배워요.
때로는 내가 사람들에게 어떻게 말을 해야 할지, 내 말이 어떻게 전해들릴지 걱정하기도 해요.
어떻게 이야기하면 더 좋을까 혼자 고민할 때가 많아요.
그런 해법을 제시해주는 책인 듯 해요.

'말 한마디에 천냥빛을 갚는다.'
라는 말이 절로 떠오르게 하는 듯 구절이 많이 나와요.
정말로 말 한마디에도 엄청난 인생의 순간을 헤쳐나갈 수 있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말 한마디로 위기를 바꿀 수 있는 장면이 여러번 소개되어요.
또는 마음가짐만으로도 상황이 역전되는 부분도 있는 것 같아요.

세상은 혼자 사는 것이 아니기에 타인과 교류하는 방법은
다른 여러 능력 사이에서도 가장 중요한 부분이 아닐까 생각해요.
그래서인지 세상에 책을 추천하라면 이런 소통과 관련된 책이 중요하지 않을까 싶네요.
전공 부분인 개발자 사이에서도 일할 때 소통이 매우 중요하기도 해요.
그래서인지 세미나 주제 자체를 '소통'으로 두고 세미나를 하기도 했어요.

이번이 2번째지만 짧고 작은 책이라 언제든 다시 읽기 편한 듯 해요.
자주 볼 수 있는 곳에 두고 아무 페이지나 한번씩 보려고 다시 생각해봤어요.
너무 만져댔더니 책이 울퉁불퉁 해지기도 했네요 ㅋㅋ.

책에 나온 누구나 잘 아는 인간관계 3원칙(과연 실천을 잘 하고 있을까요 ㅎㅎ)을 요약해봤습니다.

1. 절대 남을 비판하지 말아요.
2. 상대가 원하는 것을 충족시켜 주세요.
3. 입장을 바꿔 생각해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