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도서

[도서 리뷰] 우주 시간 그너머. ★★☆☆☆ 2/5점. 어렵지 않다고 이야기했지만 누가 그런 망말을 하였는가아아아아...

by 건우아빠유리남편 2021. 2. 16.
반응형

우주 시간 그너머. ★★☆ 2/5점.우주 시간 그너머.  ★★☆☆☆ 2/5점. 어렵지 않다고 이야기했지만 누가 그런 망말을 하였는가아아아아...

도서 - 우주,시간,그너머


어렵지 않다고 이야기했지만 내겐 너무 어렵고 형이상학적인 듯 해요.
양자이론과 물리학과 우주와 관련된 이야기가 끝도없이 광활하게 펼쳐져요.
약간 코스모스와 비슷한 전개이지만 코스모스는 나름 더 작은 이야기들로 전개되는데 반해 알 수 없는 상상의 나래 이야기들로 집중이 너무 안된다 ㅠㅠ 몰입이 잘 안되었어요.
인터스텔라와 현재까지 발견된 우주와 시간에 관련된 학문을 총 망라해서 쉽게 설명해주어 알 수 있다지만
내가 이해하기엔 너무 추상적인듯 ㅠㅠ.
한글자 한글자 설명해주면 그제서야 남들보다 조금씩 알아갈 듯 해요.

댓글들을 보면 대부분 알지 못했던 '우주의 세계에 대해 많이 알 수 있었다.'
라고 하지만 그럴거면 영화나 코스모스 다큐보지. 글쓴이의 양자물리학이나 평행이론같은 거
나는 도무지 공감이 안된다고 ㅠㅠ
어찌 되었든 끝까지 보면서
물리적인 형상을 이야기 하였지만 어쩌다 보니 내면적인 부분에 대해서도
많이 생각하게 되었어요.

도서 우주, 시간, 그너머 설명

우주에 관해 평소 궁금한 점이 많았던 분들이
읽기에 딱 좋은 책이 아닐까 싶네요.
다만 분량이 꽤 되니 천천히 읽을 요량으로 시작해보시는게 좋겠어요.
저는 어려웠지만 많은 분들이 쉽게 쓴 책이라고
'어린이'들도 함께 읽어볼 수 있을 것 같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렇담 나는 '어린이' 보다 독서스킬이 부족한 30후반인가 ㅠ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