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도서

[도서리뷰] 그리스 로마신화. 구예. 4.9/5점. ★★★★★ 매우 쉽고 재미있게 그리스 신화를 배워요. 게다가 명화들은 "예술"이다가 음성으로 터져 나와요.

by 건우아빠유리남편 2021. 2. 5.
반응형

그리스 로마신화. 구예. 4.9/5점. ★★매우 쉽고 재미있게 그리스 신화를 배워요. 게다가 명화들은 "예술"이다가 음성으로 터져 나와요.

그림이 너무 선정적이라 대중교통이나 무거운 분위기의 장소에서 보기는 쉽지 않을 듯 해요.
대부분이 누드에요. 누드인데도 불구하고 요염하거나 확~ 눈을 끌게 만들어졌기 때문에
시선이 확~ 확~ 꽂히는 것 같아요.

하지만 저는 지하철에서 다 읽었다는 사실 ㅋㅋㅋ

[서적] 그리스로마신화 - 구예 

'왜 누드가 많을까?'
중세 르네상스 시대에는 누드를 그리는게 불법이였대요.
하지만!~ 신화나 종교에 대해서는 허락해줬다고 하네요.
잘나가는 시대에 풍족하고 뭔가 만들어 내고 싶은데 못만들게 하니
신화에 대해서 나체를 표현하는게 그렇게 재밌었나봐요 ㅋㅋㅋㅋ
후세에 남겨진 저희는 '감사합니다.' 하고 감상해보시는 것도 좋네요!!~

이미 그리스 신화에 대해 잘 알고 있었는데도 재미있었어요.
그리스 신화에 대해 전혀 모르는 분들도 쉽게 읽혀질 것 같은 책이에요.
'나는 아예 시간이 읍다.' 라는 분들은 막 넘겨가면서 그림만 봐도 엄청 재밌을 것 같아요.
그림들이 선정적이고 뭔갈 이야기 하는 것 같아서 보고 나면 책 내용도 궁금해지기도 하구요.

명화들을 보면
'왜 이렇게 디테일하게 만들었을까'
'왜 저런 모습을 하고 있을까'
'왜 저렇게 슬퍼하고 있을까'
너무 잘 만들었기 때문에 여러가지 생각들을 하게 되는 것 같아요.
그림들이 호기심을 자극하여 숨겨진 내용들을 알고 싶게 하는 것 같아요.

분량은 길지 않아 금방 읽게 되는 것 같아요.
그림보다가 관련 설명 보면 이미 끝까지 가진 것 같아요.
그리스신화와 북유럽신화를 더 알아보고 싶어 유튜브와 함께
도서관에서 책을 찾다가 발견했어요.

이렇게 명화들을 보다보면 그림에도 더욱 관심이 많아질 것 같네요. ^^

페르세포네를 납치하는 하데스

 

그림에도 관심이 생긴다면 아래 책도 추천해요~
방구석 미술관도 5/5점★★★ 으로 매우 재밌었던 책이였어요.

방구석 미술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