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도서

[도서 리뷰] 마흔의 단어들. ★★★★☆. 3.6/5점. 중년에 대한 쉬운 해설. 중국의 손자병법이나 사상과 함께 가볍게 들어보기.

by 건우아빠유리남편 2021. 1. 19.
반응형

마흔의 단어들. 심의용 ★★★★☆. 3.6/5점. 바른 중년만들기(?) ㅎㅎ. 경험 해온 것을 토대로, 또는 전해져오는 것을 토대로 다시 생각해보기.

마흔의 단어들

 

아직 가보지 못한 세계. 중년에 대해 중국의 손자병법이나 사상을 가지고 많이 이야기되는 듯 하네요.
시간을 함께해보며 내가 설계할, 느껴볼 중년을 계획하고 생각하며 읽었어요.

중년은 지천명이라고 모든 것을 알아야 하는 시기로
배웠고, 생각했는데 이 책에서는 그렇지 않다고 이야기하네요.
중년은 더 이 세상을 느끼고 더 알아채는 나이라 합니다. 
인생의 절반까지 와서 경험해온 것을 가지고 다시 도전하는 시기.
이제서야 공부를 제대로 할 수 있는 시기.
이미 여기까지 오면서 많은 것을 경험했겠지만,
이제 같은 일을 다시 반복하게 되어도 다른 시각으로, 다른 방법으로.

책은 가장 쉽게 빠져드는 주제(?)부터 시작하는데
그것도 어찌보면 전략인 듯 싶네요.
마흔은 전략가가 되기 좋은 나이인 것 같아요.
꼭 마흔만 이 책을 봐야할까요.
마흔이 되기전에도 책과 함께 전략가로 변할 수 있지 않을까요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