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후기

[영화리뷰] SOUL 소울 후기. ★★★★☆ 3.9/5점. 인생에 관해 거울처럼 비춰볼 수 있는. 내 남은 인생에 대한 살아갈 방향을 생각하게 해주는 영화.

by 건우아빠유리남편 2021. 2. 8.
반응형

[영화리뷰] SOUL 소울 후기. ★★★★☆ 3.9/5점.  인생에 관해 거울처럼 비춰볼 수 있는. 내 남은 인생에 대한 살아갈 방향을 생각하게 해주는 영화.

영화 SOUL. 소울.

디즈니 픽사 영화 소울을 봤어요.
영화가 꽤 어려웠어요. 아들과 함께 봐야지 생각했는데 아들은 전혀 이해하기 힘들 듯 했어요.
대부분의 픽사영화는 크게 내용을 이해못해도 동심의 눈으로 볼만 했는데

이 영화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극적인 장면이나 휘황찬란한 멋들어지는 것들이 없고
잔잔하게 내용이 전개되기 때문에 흥미가 없을 것 같네요. 특히나 내용을 이해하기는 더욱 힘들 것 같구요.

반면 어른들이 보기에는 정말 많은 생각을 던져주는 것 같아요.
오늘 하루는 나는 왜 사는가.
나는 눈앞에 보이는 핸드폰을 어떤 의미로 쳐다보고 있는가.
난 내 인생의 목표는 무엇인가.
나는 그것을 꼭 이루어야 하는가.

저는 매일 명상을 하고, 일기를 써보며 행복에 대한 다짐을 합니다.
항상 매일같이 물음을 던지는 같은 질문에 마음이 놓이는 기분도 느꼈어요.

"그냥 그대로... 꼭 뭔가 될 필요는 없어"

있는 그대로 살아가도 되어요.
또 어떤 생각들이 표현되었는지 말씀해주세요^^

영화 소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