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도서

[도서]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 리뷰. 한번뿐인 인생

by 건우아빠유리남편 2020. 12. 18.
반응형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 나폴레온 힐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1. 나폴레온 힐. ★★★★★ 5/5점.

내 인생과 내가 했던 일들을 돌이켜볼 수 있던 시간.
금방 읽었던 듯 싶다.
소중한 인생을 의미있게 살아가는 방법에 대해 요즘 더욱 많이 생각하곤 한다.
왜 사는지. 어떻게 살아야 할지. 무엇을 중점적으로 살아야 할지.

동기부여는 나를 더욱 성장하게 만들어준다. 가끔 갈피를 잡지 못하고 허우적 대고 있을 때, 절망감을 느끼기고 하도 무기력함에서 벗어나질 못한다. 어떤 절망감이라는 둥둥 떠다니는 물체가 나를 하염없이 붙잡고 있는 듯 하다. 항상 그것을 벗어나는 방법을 떠올려보면 새로운 동기부여라는 생각이 들기도 하다. 

누군가는 자기계발책을 혐오하기도 하고, 당연한 내용이라 이야기 하며 봐도 별 도움이 안될 것이라 한다. 하지만 나는 자기계발 책이 좋다. 동기부여를 하게 해주고 절망에서 벗어나 새로운 시도를 할 수 있게 해준다. 나는 내 인생을 놓치고 싶지 않다. 이제 인생의 1/3정도 온 것 같다. 늦지 않게 더 배워두고 싶다.

나를 위해 읽어줄 책.

 

인생은 원하는 만큼 준다. 하지만 단순히 바람을 가지는 것과 소망을 현실의 것으로 받아들일 마음의 준비를 하는 것은 근본적인 차이가 있다. 소망이 반드시 실현될 것을 마음으로 믿지 않는 한 그것을 받아들이는 마음의 준비를 할 수 없다. 즉, 희망이나 기대가 아닌 신념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 동시에 항상 마음의 여유를 가지려 하는 것도 중요하다. 신념은 물론이거니와 성의와 용기도 마음이 초조하면 발휘하기 어렵다.
(p.46)

당신은 부자가 되기 위해 좀 더 풍부한 전문지식을 갖고 싶다고 생각할 것이다. 그러나 반드시 자신이 그 지식을 전부 가질 필요는 없다. 각 분야의 전문가들을 협조자로 하여 도움을 구하면 당신의 약점을 보완할 수 있기 때문이다. 다시 말해서 전문지식을 가진 현명한 인재를 고도로 조직화하여 활용함으로써 막대한 부를 얻을 수 있다. 교육을 충분히 받지 못한 사람도 얼마든지 재산을 축적할 수 있다. 단지 교육을 받지 않았다는 이유로 열등감에 사로잡혀 고민하거나 염려할 필요가 없다. 전문가를 모아 협력자를 만듦으로써 당신은 그 보좌관들과 동등한 교육을 받은 사람이 될 수 있다.
(p.94)

놓치지 않을거에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