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도서

초인수업 - 독서 후기

by 건우아빠유리남편 2020. 5. 6.
반응형

초인수업 - 카를로스 카스타네다

초인수업. 카를로스 카스타네다. ★★☆☆☆ 2.4/5점.

인디언 주술사로부터 현재의 세계를 보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 한다.
초능력자가 되는 수업을 받는 다는 점이 최초 굉장히 흥미롭기도 했다.

돈 후앙이라는 주술사 스승은 괴짜스럽기도 하지만 인디언 동족들로부터 훌륭한 주술사로 소문났기도 하다.
주인공이 수업을 받으며 오고 가는 대화들과 주인공의 감정표현에서 많이 사색에 빠지게 된다.
인디언 주술사에 따르면 세상은 모두 이어져 있고, 인간은 흰색 거미줄과 같은 실로 둘러쌓여 있다고 한다. 그 실은 단전에서부터 뽑아져 나와 전신을 감싸게 된다고 한다.
본인의 지식과 경험에 의한 잘못된 생각에 빠져 세상을 자기들이 약속한 눈으로만 보게 된다는 점도 흥미롭다.

아직 세상의 모든것을 느끼지 못하고 있다.
아직 이해한다거나 알려고 하는 정도로 접근하기에 더 느끼지 못한다.
나는 아직 그들의 대화를 전부 이해하지 못하겠다.
이해할 수 없지만 에크하르트 톨레의 '삶으로 다시 떠오르기' 에 비추어 생각하면 어떤 말을 하고자 하는 지 이해가 가는 부분들도 있다.
현재에 집중하고 충실하라.
소유욕이나 개인의 재산은 필요없다.
우리는 모두 이어져있다. 내가 이루지 않아도 내 옆 사람이 이루면 그것은 나의 이룸이다.
지금 눈으로 보고 코로 냄새맡는다고 하여 나는 그것을 진정 모두 이해했다고 할 수 있나.
나는 내 생각과 내 몸을 통제할 수 있는가. 고통으로부터 나는 어떻게 빠져나올 수 있는가.

반응형

'책.도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지금 이대로 좋다 - 독서 후기  (0) 2020.05.15
삶으로 다시 떠오르기 - 4번째  (2) 2020.05.13
돌파력 - 독서 후기  (0) 2020.04.22
트리거 - 독서 후기  (0) 2020.04.22
상대의 심리를 읽는 기술 - 독서 후기  (2) 2020.03.3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