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냐옹이 이야기/냐옹=^_^=일상

[nc소프트]냐옹이의 면접후기

by 건우아빠유리남편 2009. 9. 28.
반응형
오늘은 무지 피곤한 하루다... 피곤함의 원인은 아무래도... 우리집의 주인이 되어버린 "쿠키"라는 넘
계속되는 면접일정 속에서 까먹었던 정보... 몰랐던 일들을 공부하기 위해 시간이 필요한데... 저넘이 계속 나를 방해한다.
휴~... 제발 응가는 정해진 곳에 해주세요 쿠키님...ㅠ_ㅠ
아무튼!~

nc소프트의 위치는 삼성역 5번출구... 냐옹이는 오늘도 어김없이 길을 헤맸다.. 크윽..
기억에는 분명 3번출구라고 각인 되어있었는데 막상 3번출구로 나와보니 전에 와봤던 길이 아닌것 같은 아우라가 펼쳐진다.
면접시간은 2시... 현재시간 1시 40분... 급한 생각이 들어 Mr.Park에게 긴급전화로 알아본 결과 nc소프트는 5번출구로 나가야한단다..ㅡ_ㅡ;; 크윽..
2시에 시작된 면접셤...
슬슬 기억을 더듬어 보자.

TCP와 UDP의 차이점
머릿카락의 갯수를 세는 방법을 말해봐라.
Socket통신의 과정을 설명하라.
넌클러스터드 인덱스가 무엇인지 설명하라.
서버와 클라이언트 네트워크 통신과정 중 클라이언트와의 연결이 비정상적으로 종료되었다. 이 상황에 예외처리 해줘야 할 것은??
최근에 공부하고 있는 서적은??
학교에서 성적은?
본인의 성격은??
장점과 단점은??
회사의 현분야에 지원하게 된 동기는??
Window가 생성되었다가 소멸되는 과정에서 호출되는 함수들을 나열해보아라.
TCP와 UDP의 장점과 단점
과거 수행한 프로젝트 중 힘들었던 점
코딩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것
지원동기에 쓴 말들의 이유
자신있는 언어
팀프로젝트중 팀원간의 마찰이 생겼다면 해결방안

등등... 기본적인 물음은 거의 나왔고... 면접은 나름 재미있었다...ㅎㅎ(왤까.. 면접이 재미있는 이유는...?)

휴... 오늘은 좀 쉬고 싶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