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도서

사피엔스 - 독서 후기

by 건우아빠유리남편 2020. 2. 23.
반응형

사피엔스 - 유발 하라리

사피엔스. ★★★★★ 5/5점. 유발 하라리.

최초의 인류에서부터 현재까지를 다른 각도에서 살펴보고 행복이 무엇인가. 어떻게 발전될 것인가. 나는 어떻게 살아야 할것인가. 에 대해 생각할 수 있게 해주었다.
슈퍼사피엔스가 인조인간이든 새키메라든 어떤 모습으로 나타날진 모르겠지만 조만간이라 예상한다.
또는 외형적으로 바뀐 모습이 아닌 내형적으로 명상이나 깨우침을 전파한 새로운 형태의 인간들이 새인류라 이야기 할 수도 있을 듯 하다.

하도 많은 사람들이 이 책을 추천해줘서 기대감이 많은 상태에서 읽게 되었다. 기대했던 만큼의 몇 배 이상 재미있었다. 생각해보지 못한 이야기들을 풀어내줘서 그것을 기점으로 처음부터 생각해볼 수 있었다. 이 책을 풀어서 설명한 tv프로그램(설민석선생님이 나오던) 에서도 몇 번을 다시 읽었다. 

저자인 유발 하라리도 이 책을 써내면서 명상을 했다고 한다. 명상을 하지 않았으면 생이 끝날 때까지 못썼을 수도 있겠다는 첨언도 하였던 듯 하다.
역사와 인간생태에 대해 덕분에 더 알고 싶게 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