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냐옹이 이야기/동행

모든 조건을 자기에게 유리하게 생각하기

by 건우아빠유리남편 2009. 12. 15.
반응형

옛날에 새끼고양이 마리가 아주 아이스크림 통을 발견했다. 고양이는 맛있는 아이스크림을 먹기 위해 온갖 시도를 다해보았다. 고양이는 마침내 해냈다. 통에 빠진 것이다.

처음에 마리의 고양이들은 마치 천국에 와있는 듯했다. 크림 속을 헤엄치듯 다니며, 크림을 핥아먹다가 나중에는 크림을 들이마시듯 했다. 하지만 배불리 양껏 먹고 나자 갑자기 나갈 수가 없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온갖 노력을 다해보았지만 아무리 해도 통이 너무 높아 도저히 닿을 수가 없었다.

그러던 , 고양이 친구들이 와서 커다란 가장자리에 모여들어 크림 속에 빠진 고양이를 향해 소리치고 놀리기 시작했다. 그들은 빠져 나오지도 못할 아이스크림 통에 빠진 고양이가 지독한 멍청이에 바보라고 마구 놀려대고 조소하고 웃어댔다.

고양이는 자신을 비웃는 친구들을 올려다보며 점점 기가 죽었다. 그는 앞발을 격렬하게 휘둘렀다. 하지만 아무 소용이 없었다. 마침내 그는 포기하고 완전히 지쳐 크림 속에 주저 앉았다.

하지만 다른 고양이는 놀리고 있는 친구들을 계속 올려다 보았다. 고양이는 그들의 조소에 새로운 힘을 얻은 같았다. 고양이는 크림 가장자리에 닿으려고 계속 점프를 시도했다. 그러다가 고양이가 계속 점프를 하던 부분의 크림이 버터로 서서히 굳기 시작하였다. 이제 단단해진 바닥에 서서 점프를 고양이는 손쉽게 통에서 빠져 나왔다.

밖으로 나온 고양이가 다른 친구들 옆에 서자, 고양이가 다가와서 물었다. “우리가 그렇게 놀려대고 비웃으며 절대 못할 거라고 말했는데도 너는 계속 빠져 나오려고 발버둥친 거니?”

고양이는 놀라서 이렇게 대답했다.

, 귀가 약간 어두워. 나는 너희들이 나를 격려하는 알았어. 그게 힘이 되어서 나는 계속 노력했던거야.”

믿음이라는 성공 비결을 이용한다는 것은 고양이처럼 자신의 기를 꺾는 믿음에는 전혀 기울이지 않는 것을 의미한다.

믿음과 관련한 잠재의식에 있어 이것은 일종의 숫자게임이다. 나쁜 정보가 많으면 자신을 제한하는 믿음이 되고, 좋은 정보가 많으면 힘을 북돋아 주는 믿음이 된다. 무엇보다도 우리에게 가장 반가운 얘기는 잠재의식이 어떤 정보를 사실로 받아들이는지 각자 선택할 있다는 것이다.

긍정적 표현과 시각화에 대해 들어본 적이 있을 것이다. 긍정적 표현과 시각화가 그만큼 효과가 있는 것은 우리가 그냥 긍정적으로 얘기하고 생각하는 것들이 바로 잠재의식 속으로 들어가기 때문이다.

이것은 문자 그대로 자기 자신에 대하여 느끼고 생각하는 방식에 대한 프로그램을 다시 집어넣어 주는 것이다. 긍정적인 말을 하면 저울의 균형은 자신에게 유리한 쪽으로 기울게 된다.


반응형

'냐옹이 이야기 > 동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백전백승(百戰百勝) vs. 부전이승(不戰而勝)  (0) 2009.12.18
언어의 위력  (0) 2009.12.17
위기를 만났을 땐 웃어라  (0) 2009.12.14
어느 강사의 교훈  (0) 2009.12.11
- 잘 팔리는 숯 -  (0) 2009.12.0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