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도서

나는 둔감하게 살기로 했다(와타나베 준이치) - 독서 후기

by 건우아빠유리남편 2020. 2. 25.
반응형

나는 둔감하게 살기로 했다. - 와타나베 준이치

나는 둔감하게 살기로 했다 - 와타나베 준이치. ★★★★☆ 3.5/5점

예민하게 사는것보다는 둔감하게 사는것이 좋은 점들을 생각하게 해준다.
다만, 이야기된 내용에서 중간중간 '왜 이렇게까지...' 라는시덥잖은 생각이 들기도 하다.

나는 꽤 예민한 편이다. 위기상황에서는 예민한 것이 좋다. 하지만 평상시에 항상 예민해있다면
그 사람은 상대하기도 불편하고, 다른이는 제쳐두고 본인의 생각만으로도 하루가 항상 지쳐있을 것이다.
둔감력은 그저 생기는것이 아니다. 알아채고, 느끼는 새에 나는 오고 가는데로 바라볼 수 있게 된다.

명상과 약간 비슷한 구석이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