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사 공부

한국사 능력 검정 1급 합격 리뷰.

by 건우아빠유리남편 2020. 2. 18.
반응형

한국사에 대해 다른 주변분들보다 더욱 무식한 내게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은 어찌보면 커다란 도전으로 생각되었다.

한국사 1급 드뎌 합격~

한국사 시험을 준비하며, 많은 것들을 시도해봤고 결국 준비해보며 자신감을 얻었다.

시험 당일에는 긴장감이라곤 찾을 수 없었고, 다른 분들이 학교에서 사전 공부하고 계실 때

나는 학교 주변을 서성이며 그 순간을 음미했다.

 

다른분들도 쉽게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내가 성공한 방법을 공유해볼까 한다.

 

간단 정리를 먼저 해보면 아래와 같다.

1. 최태성 인강을 본다. ebs사이트에 무료 제공된다. (설민석샘도 있고, 에듀윌등도 있겠지만 가장 추천되었다.)
 곰플레이어등으로 다운로드 받아서 배속을 1.4배정도로 해서 보는 것도 좋다. 흐름만 알면 되기 때문.

2. 모의고사를 본다. 모의고사를 준비할 때에는 "전자문제집 CBT"를 이용하는게 좋다. https://www.comcbt.com/xe/gscomcbt 

 

전자문제집 CBT - 최강 자격증 기출문제 전자문제집 CBT

자격증 필기 기출문제를 컴퓨터를 이용하여 풀고 자동으로 채점하며 무료로 해설을 제공하는 사이트

www.comcbt.com

3. 오답노트를 관리하여 오답노트만을 다시 풀어본다. (전자문제집 CBT)

4. 다른분들이 미리 정리해놓은 노트들을 본다. 

5. 유튜브에서 정리 인강영상들을 본다.

 

시간이 될때 더 상세히 하나하나 이 카테고리에 글로 풀어 공유해보려 한다. 한국의 고질적인 시험의 문제는 단순암기와 모의고사로 점수를 잘 받을 수 있다는 것이다. 아무리 열심히 정리된 핵심요약과 시간의 흐름에 따른 사건들을 머릿속에서 나열하려 해도 막상 문제가 나오면 이어지지 않는다. 가장 좋은 방법은 모의고사를 수백번이고 풀어보는 것이다. 한국에서 보는 시험들의 폐해인 듯 하다. 로마에 가면 로마의 법을. ㅠㅠ

 

반응형

'한국사 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02강 구석기와 신석기. 3/28.  (0) 2020.12.25
한국사 공부 팁 - 역사 알못 합격 방법  (0) 2020.12.2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