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C++

[c++] 컴파일시 주소지정에 대한 생각

by 건우아빠유리남편 2009. 12. 3.
반응형
struct Nyaonge
{
BYTE bitAddr1:1;
BYTE bitAddr:2;
BYTE bitAddr:3;
BYTE bitAddr:4;
WORD byteAddr1:14;
}
위와 같이 구조체를 선언하였다면
bitAddr1 -> 8비트(1바이트가 되겠지)의 주소중 1비트만 사용
bitAddr2 -> 2비트만 사용
bitAddr3 -> 3비트만 사용
bitAddr4 -> 4비트만 사용
byteAddr1 -> 14비트 사용

따라서 주소가 지정되는 과정은...
 bitAddr1 bitAddr2  bitAddr2  bitAddr3  bitAddr3  bitAddr3  bitAddr4  bitAddr4 
bitAddr4  bitAddr4  쓰레기  쓰레기  쓰레기  쓰레기  쓰레기  쓰레기 
 byteAddr1 byteAddr1  byteAddr1  byteAddr1  byteAddr1  byteAddr1  byteAddr1  byteAddr1 
 byteAddr1 byteAddr1   byteAddr1  byteAddr1  byteAddr1  byteAddr1  쓰레기 쓰레기 

요렇게 되지 않을까 싶다...

6.0 켜서... 이래저래 돌려봤는데... 메모리영역 보니깐... 저게 맞는것 같기도 하고... 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