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

XNA Framework 정리

by 건우아빠유리남편 2009. 7. 9.
반응형

XNA Framework

 

 

 

XNA framework class library

Microsoft.Xna.Framework

타이머와 게임루프등의 일반적인 클래스

Microsoft.Xna.Framework.Audio

사운드와 관련된 클래스

Microsoft.Xna.Framework.Content

컨텐츠파이프라인 관련 클래스

Microsoft.Xna.Framework.Design

값의 형태를 변형하는 클래스

Microsoft.Xna.Framework.Graphics

그래픽스 관련 클래스

Microsoft.Xna.Framework.Graphics.PackedVector

그래픽스 관련 데이터클래스

Microsoft.Xna.Framework.Input

키보드, 마우스, 조이패드 로부터의 입력을 받는 클래스

Microsoft.Xna.Framework.Storage

데이터를 보존하는 클래스

 

Microsoft.Xna.Framework 네임스페이스 클래스

BoundingFrustum

원추

Curve

커브

CurveKey

커브안의 점

CurveKeyCollection

2개이상의 커브안의 점

DrawableGameComponent

그릴 수 있는 게임 컴포넌트

Game

게임

GameComponent

게임 컴포넌트

GameComponentCollection

2개 이상의 게임 컴포넌트

GameComponentCollectionEventArgs

2개 이상의 게임컴포넌트 이벤트의 인자

GameServiceContainer

서비스 컨테이너

GameTime

시간

GameWindow

window정보

GraphicsDeviceInformation

graphics장치 정보

GraphicsDeviceManager

graphics 장치 매니저

MathHelper

수치계산

NoSuitableGraphicsDeviceException

graphics 장치 예외처리

PreparingDeviceSettingsEventArgs

장치 설정이벤트의 인자

 

Microsoft.Xna.Framework 네임스페이스 인터페이스

IDrawable

그릴 수 있는 게임 컴포넌트 인터페이스

IGameComponent

게임컴포넌트 인터페이스

IGraphicsDeviceManager

게임 장치매니저 인터페이스

IUpdateable

update가능한 게임컴포넌트 인터페이스

Microsoft.Xna.Framework 네임스페이스 구조체

BoundingBox

상자 영역

BoundingSphere

구 영역

Matrix

행렬

Plane

평면

Point

위치

Quaternion

사원수

Ray

위치와방향

Vector2,Vector3,Vector4

벡터

 

Microsoft.Xna.Framework 네임스페이스 열거체

ContainmentType

교차 종류별

CurveContinuity

점이 이어지는 종류별

CurveLoopType

루프 종류별

PlaneIntersectionType

교차 종류별

PlayerIndex

플레이어 인덱스

TargetPlatform

타겟 플랫폼

 

Microsoft.Xna.Framework.Audio 네임스페이스 클래스

Audio3DDspSettings

3D사운드 설정

AudioEngine

오디오엔진

Cue

InstancePlayLimitException

재생제한 예외처리

NoAudioHardwareException

오디오하드웨어 예외처리

SoundBank

사운드뱅크

WaveBank

웨이브 뱅크

 

Microsoft.Xna.Framework.Audio 네임스페이스 구조체

Audio3DEmitter

3D에미터

Audio3DListener

리스너

Cue

AudioCategory

오디오카테고리

RendererDetail

오디오 렌더러

 

Microsoft.Xna.Framework 네임스페이스 열거체

AudioSpeakers

스피커

AudioStopOptions

정지옵션

 

Microsoft.Xna.Framework.Content 네임스페이스 클래스

ContentLoadException

컨텐츠 로드 예외처리

ContentManager

컨텐츠 매니저

ContentReader

컨텐츠 리더

ContentSerializerAttribute

컨텐츠 시리얼라이저 속성

ContentSerializerCollectionItemNameAttribute

2개이상의 컨텐츠 시리얼라이즈 속성

ContentSerializerIgnoreAttribute

컨텐츠 시리얼라이저 무시 속성

ContentTypeReader

컨텐츠 타입 리더

ContentTypeReaderManager

컨텐츠 타입 리더 매니저

ResourceContentManager

리소스 컨텐츠 매니저

 

Microsoft.Xna.Framework.Design 네임스페이스 클래스

BoundingBoxConverter

상자영역 컨버터

BoundingSphereConverter

구 영역 컨버터

MathTypeConverter

산술 컨버터

PlaneConverter

평면 컨버터

PointConverter

점 컨버터

QuaternionConverter

사원수 컨버터

RayConverter

레이 컨버터

RectangleConverter

사각형 컨버터

Vector2Converter,Vector3Converter,Vector4Converter

벡터 컨버터

 

Microsoft.Xna.Framework.Graphics 네임스페이스 클래스

BasicDirectionalLight

기본적인 평행광원

BasicEffect

기본적인 효과

ClipPlane

평면 클립플래인

ClipPlaneCollection

2개이상의 클립플래인

CompilationFailedException

컴파일실패 에러처리

CompilerIncludeHandler

컴파일러

DepthStencilBuffer

뎁스스텐실버퍼

DeviceLostException

디바이스 로스트 예외처리

DeviceNotResetException

디바이스 no 리셋 예외처리

DeviceNotSupportedException

디바이스 미 지원시의 예외처리

DriverInternalErrorException

드라이버 내부 에러 예외처리

Effect

효과

EffectAnnotation

효과주석

EffectAnnotationCollection

2개이상의 효과 주석

EffectFunction

효과 함수

EffectFunctionCollection

2개 이상의 효과함수

EffectParameter

효과 인자

EffectParameterBlock

효과 인자 블록

EffectParameterCollection

2개 이상의 효과 인자

EffectPass

효과 지나가기

EffectPassCollection

2개 이상의 효과 지나가기

EffectPool

이펙트 풀

EffectTechnique

효과 테크닉

EffectTechniqueCollection

2개이상의 효과 테크닉

GammaRamp

감마람프

GraphicsAdapter

그래픽스 아답타

GraphicsDevice

그래픽스 장치

GraphicsDeviceCapabilities

그래픽스 장치의 기능

GraphicsResource

그래픽스 리소스

Model

모델

ModelBone

모델 본

ModelBoneCollection

2개 이상의 모델 본

ModelEffectCollection

2개 이상의 모델 효과

ModelMesh

메쉬

ModelMeshCollection

2개 이상의 메쉬

ModelMeshPart

메쉬 파트

ModelMeshPartCollection

2개 이상의 메쉬 파트

OutOfVideoMemoryException

비디오메모리 오버 시의 예외처리

PixelShader

픽셀 쉐이더

PresentationParameters

프레젠테이션 인자

RenderState

렌더링 상태

RenderTarget,RenderTarget2D,RenderTargetCube

렌더링 타겟

ResourceCreatedEventArgs

리소스 생성 이벤트의 인자

SamplerState

샘플 상태

SamplerStateCollection

2개 이상의 샘플 상태

ShaderCompiler

쉐이더 컴파일러

ShaderConstant

쉐이더 정수

ShaderConstantCollection

2개 이상의 쉐이더 정수

ShaderConstantTable

쉐이더 정수 테이블

SpriteBatch

스프라이트배치

StateBlock

상태블록

Texture,Texture2D,Texture3D,TextureCube

텍스쳐

TextureCollection

2개 이상의 텍스쳐

VertexDeclaration

정점 정의

VertexShader

정점 쉐이더

VertexStream

정점 스트림

VertexStreamCollection

2개 이상의 정점 스트림

 

Microsoft.Xna.Framework.Graphics 네임스페이스 인터페이스

IGraphicsDeviceService

그래픽스 디바이스 서비스의 인터페이스

 

Microsoft.Xna.Framework.Graphics 네임스페이스 구조체

Color

색상

CompiledEffect

컴파일 후의 효과

CompiledShader

컴파일 후의 쉐이더

CompilerMacro

컴파일러 매크로

DisplayMode

디스플레이 모드

DisplayModeCollection

2개 이상의 디스플레이 모드

GraphicsDeviceCapabilities.AddressCaps
GraphicsDeviceCapabilities.BlendCaps
GraphicsDeviceCapabilities.CompareCaps
GraphicsDeviceCapabilities.CursorCaps
GraphicsDeviceCapabilities.DeclarationTypeCaps
GraphicsDeviceCapabilities.DeviceCaps
GraphicsDeviceCapabilities.DriverCaps
GraphicsDeviceCapabilities.FilterCaps
GraphicsDeviceCapabilities.LineCaps Represents
GraphicsDeviceCapabilities.PixelShaderCaps
GraphicsDeviceCapabilities.PrimitiveCaps
GraphicsDeviceCapabilities.RasterCaps
GraphicsDeviceCapabilities.ShadingCaps
GraphicsDeviceCapabilities.StencilCaps
GraphicsDeviceCapabilities.TextureCaps
GraphicsDeviceCapabilities.VertexFormatCaps
GraphicsDeviceCapabilities.VertexProcessingCaps
GraphicsDeviceCapabilities.VertexShaderCaps

그래픽스의 기능

GraphicsDeviceCreationParameters

2개 이상의 텍스쳐 생성 파라미터

ShaderSemantic

쉐이더 시맨틱

TextureCreationParameters

텍스쳐 생성 파라미터

TextureInformation

텍스쳐 정보

VertexElement

정점 요소

VertexPositionColor

정점의 위치와 색상

VertexPositionColorTexture

정점의 위치와 색상과 텍스쳐

VertexPositionNormalTexture

정점의 위치와 법선과 텍스쳐

VertexPositionTexture

정점의 위치와 텍스쳐

Viewport

뷰포트

 

Microsoft.Xna.Framework.Graphics 네임스페이스 열거체

FilterOptions

필터 옵션

FogMode

안개 모드

GraphicsDeviceStatus

그래픽스 장치 상태

ImageFileFormat

이미지 파일 포맷

IndexElementSize

인덱스 요소 사이즈

MultiSampleType

멀티 샘플 타입

PresentInterval

프레젠트 인터벌

PresentOptions

프레젠트 옵션

PrimitiveType

프라이머티브 타입

QueryUsages

쿼리의 이용성

ResourceManagementMode

리소스 매니지먼트 모드

ResourceType

리소스 타입

ResourceUsage

리소스의 이용성

SaveStateMode

보존(save)상태 모드

SetDataOptions

데이터옵션 세팅

ShaderProfile

쉐이더 프로파일

ShaderRegisterSet

쉐이더 레지스터 지정

SpriteBlendMode

스프라이트 블렌드 모드

SpriteEffects

스프라이트 효과

SpriteSortMode

스프라이트 정렬 모드

StencilOperation

스텐실 오퍼레이션

SurfaceFormat

서피스 포맷 표면 포맷

SwapEffect

스왑 효과

TextureAddressMode

텍스쳐 주소모드

TextureFilter

텍스쳐 필터

TextureWrapCoordinates

텍스쳐 랩 좌표계

VertexElementFormat

정점 요소 포맷

VertexElementMethod

정점 요소 메소드

VertexElementUsage

정점 요소의 이용성

 

Microsoft.Xna.Framework.Input 네임스페이스 클래스

GamePad

게임 패드

Keyboard

키보드

Mouse

마우스

 

 

 

Microsoft.Xna.Framework.Input 네임스페이스 구조체

GamePadButtons

버튼 상태

GamePadCapabilities

기능

GamePadDPad

디지털패드 상태

GamePadState

게임패드 상태

GamePadThumbSticks

Thumb스틱 상태

GamePadTriggers

트리거 상태

KeyboardState

키보드 상태

MouseState

마우스 상태

 

Microsoft.Xna.Framework.Input 네임스페이스 열거체

ButtonState

버튼 상태

GamePadDeadZone

게임패드 데드존

GamePadType

게임패드 타입

Keys

키 종류

KeyState

키 상태

 

Microsoft.Xna.Framewrok.Storage 네임스페이스 클래스

StorageContainer

저장 컨테이너

StorageDevice

저장 장치

StorageDeviceNotConnectedException

저장 장치가 연결되지 않았을 시의 예외처리


반응형

'프로그래밍' 카테고리의 다른 글

3D모델을 가져오기  (0) 2009.07.09
사운드를 재생하기  (0) 2009.07.09
데이타를 스토리지에 저장하기  (0) 2009.07.09
마우스 이벤트 처리하기  (0) 2009.07.09
키 이벤트 제어하기  (0) 2009.07.0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