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NA Framework
XNA framework class library
Microsoft.Xna.Framework |
타이머와 게임루프등의 일반적인 클래스 |
Microsoft.Xna.Framework.Audio |
사운드와 관련된 클래스 |
Microsoft.Xna.Framework.Content |
컨텐츠파이프라인 관련 클래스 |
Microsoft.Xna.Framework.Design |
값의 형태를 변형하는 클래스 |
Microsoft.Xna.Framework.Graphics |
그래픽스 관련 클래스 |
Microsoft.Xna.Framework.Graphics.PackedVector |
그래픽스 관련 데이터클래스 |
Microsoft.Xna.Framework.Input |
키보드, 마우스, 조이패드 로부터의 입력을 받는 클래스 |
Microsoft.Xna.Framework.Storage |
데이터를 보존하는 클래스 |
Microsoft.Xna.Framework 네임스페이스 클래스
BoundingFrustum |
원추 |
Curve |
커브 |
CurveKey |
커브안의 점 |
CurveKeyCollection |
2개이상의 커브안의 점 |
DrawableGameComponent |
그릴 수 있는 게임 컴포넌트 |
Game |
게임 |
GameComponent |
게임 컴포넌트 |
GameComponentCollection |
2개 이상의 게임 컴포넌트 |
GameComponentCollectionEventArgs |
2개 이상의 게임컴포넌트 이벤트의 인자 |
GameServiceContainer |
서비스 컨테이너 |
GameTime |
시간 |
GameWindow |
window정보 |
GraphicsDeviceInformation |
graphics장치 정보 |
GraphicsDeviceManager |
graphics 장치 매니저 |
MathHelper |
수치계산 |
NoSuitableGraphicsDeviceException |
graphics 장치 예외처리 |
PreparingDeviceSettingsEventArgs |
장치 설정이벤트의 인자 |
Microsoft.Xna.Framework 네임스페이스 인터페이스
IDrawable |
그릴 수 있는 게임 컴포넌트 인터페이스 |
IGameComponent |
게임컴포넌트 인터페이스 |
IGraphicsDeviceManager |
게임 장치매니저 인터페이스 |
IUpdateable |
update가능한 게임컴포넌트 인터페이스 |
Microsoft.Xna.Framework 네임스페이스 구조체
BoundingBox |
상자 영역 |
BoundingSphere |
구 영역 |
Matrix |
행렬 |
Plane |
평면 |
Point |
위치 |
Quaternion |
사원수 |
Ray |
위치와방향 |
Vector2,Vector3,Vector4 |
벡터 |
Microsoft.Xna.Framework 네임스페이스 열거체
ContainmentType |
교차 종류별 |
CurveContinuity |
점이 이어지는 종류별 |
CurveLoopType |
루프 종류별 |
PlaneIntersectionType |
교차 종류별 |
PlayerIndex |
플레이어 인덱스 |
TargetPlatform |
타겟 플랫폼 |
Microsoft.Xna.Framework.Audio 네임스페이스 클래스
Audio3DDspSettings |
3D사운드 설정 |
AudioEngine |
오디오엔진 |
Cue |
큐 |
InstancePlayLimitException |
재생제한 예외처리 |
NoAudioHardwareException |
오디오하드웨어 예외처리 |
SoundBank |
사운드뱅크 |
WaveBank |
웨이브 뱅크 |
Microsoft.Xna.Framework.Audio 네임스페이스 구조체
Audio3DEmitter |
3D에미터 |
Audio3DListener |
리스너 |
Cue |
큐 |
AudioCategory |
오디오카테고리 |
RendererDetail |
오디오 렌더러 |
Microsoft.Xna.Framework 네임스페이스 열거체
AudioSpeakers |
스피커 |
AudioStopOptions |
정지옵션 |
Microsoft.Xna.Framework.Content 네임스페이스 클래스
ContentLoadException |
컨텐츠 로드 예외처리 |
ContentManager |
컨텐츠 매니저 |
ContentReader |
컨텐츠 리더 |
ContentSerializerAttribute |
컨텐츠 시리얼라이저 속성 |
ContentSerializerCollectionItemNameAttribute |
2개이상의 컨텐츠 시리얼라이즈 속성 |
ContentSerializerIgnoreAttribute |
컨텐츠 시리얼라이저 무시 속성 |
ContentTypeReader |
컨텐츠 타입 리더 |
ContentTypeReaderManager |
컨텐츠 타입 리더 매니저 |
ResourceContentManager |
리소스 컨텐츠 매니저 |
Microsoft.Xna.Framework.Design 네임스페이스 클래스
BoundingBoxConverter |
상자영역 컨버터 |
BoundingSphereConverter |
구 영역 컨버터 |
MathTypeConverter |
산술 컨버터 |
PlaneConverter |
평면 컨버터 |
PointConverter |
점 컨버터 |
QuaternionConverter |
사원수 컨버터 |
RayConverter |
레이 컨버터 |
RectangleConverter |
사각형 컨버터 |
Vector2Converter,Vector3Converter,Vector4Converter |
벡터 컨버터 |
Microsoft.Xna.Framework.Graphics 네임스페이스 클래스
BasicDirectionalLight |
기본적인 평행광원 |
BasicEffect |
기본적인 효과 |
ClipPlane |
평면 클립플래인 |
ClipPlaneCollection |
2개이상의 클립플래인 |
CompilationFailedException |
컴파일실패 에러처리 |
CompilerIncludeHandler |
컴파일러 |
DepthStencilBuffer |
뎁스스텐실버퍼 |
DeviceLostException |
디바이스 로스트 예외처리 |
DeviceNotResetException |
디바이스 no 리셋 예외처리 |
DeviceNotSupportedException |
디바이스 미 지원시의 예외처리 |
DriverInternalErrorException |
드라이버 내부 에러 예외처리 |
Effect |
효과 |
EffectAnnotation |
효과주석 |
EffectAnnotationCollection |
2개이상의 효과 주석 |
EffectFunction |
효과 함수 |
EffectFunctionCollection |
2개 이상의 효과함수 |
EffectParameter |
효과 인자 |
EffectParameterBlock |
효과 인자 블록 |
EffectParameterCollection |
2개 이상의 효과 인자 |
EffectPass |
효과 지나가기 |
EffectPassCollection |
2개 이상의 효과 지나가기 |
EffectPool |
이펙트 풀 |
EffectTechnique |
효과 테크닉 |
EffectTechniqueCollection |
2개이상의 효과 테크닉 |
GammaRamp |
감마람프 |
GraphicsAdapter |
그래픽스 아답타 |
GraphicsDevice |
그래픽스 장치 |
GraphicsDeviceCapabilities |
그래픽스 장치의 기능 |
GraphicsResource |
그래픽스 리소스 |
Model |
모델 |
ModelBone |
모델 본 |
ModelBoneCollection |
2개 이상의 모델 본 |
ModelEffectCollection |
2개 이상의 모델 효과 |
ModelMesh |
메쉬 |
ModelMeshCollection |
2개 이상의 메쉬 |
ModelMeshPart |
메쉬 파트 |
ModelMeshPartCollection |
2개 이상의 메쉬 파트 |
OutOfVideoMemoryException |
비디오메모리 오버 시의 예외처리 |
PixelShader |
픽셀 쉐이더 |
PresentationParameters |
프레젠테이션 인자 |
RenderState |
렌더링 상태 |
RenderTarget,RenderTarget2D,RenderTargetCube |
렌더링 타겟 |
ResourceCreatedEventArgs |
리소스 생성 이벤트의 인자 |
SamplerState |
샘플 상태 |
SamplerStateCollection |
2개 이상의 샘플 상태 |
ShaderCompiler |
쉐이더 컴파일러 |
ShaderConstant |
쉐이더 정수 |
ShaderConstantCollection |
2개 이상의 쉐이더 정수 |
ShaderConstantTable |
쉐이더 정수 테이블 |
SpriteBatch |
스프라이트배치 |
StateBlock |
상태블록 |
Texture,Texture2D,Texture3D,TextureCube |
텍스쳐 |
TextureCollection |
2개 이상의 텍스쳐 |
VertexDeclaration |
정점 정의 |
VertexShader |
정점 쉐이더 |
VertexStream |
정점 스트림 |
VertexStreamCollection |
2개 이상의 정점 스트림 |
Microsoft.Xna.Framework.Graphics 네임스페이스 인터페이스
IGraphicsDeviceService |
그래픽스 디바이스 서비스의 인터페이스 |
Microsoft.Xna.Framework.Graphics 네임스페이스 구조체
Color |
색상 |
CompiledEffect |
컴파일 후의 효과 |
CompiledShader |
컴파일 후의 쉐이더 |
CompilerMacro |
컴파일러 매크로 |
DisplayMode |
디스플레이 모드 |
DisplayModeCollection |
2개 이상의 디스플레이 모드 |
GraphicsDeviceCapabilities.AddressCaps
GraphicsDeviceCapabilities.BlendCaps
GraphicsDeviceCapabilities.CompareCaps
GraphicsDeviceCapabilities.CursorCaps
GraphicsDeviceCapabilities.DeclarationTypeCaps
GraphicsDeviceCapabilities.DeviceCaps
GraphicsDeviceCapabilities.DriverCaps
GraphicsDeviceCapabilities.FilterCaps
GraphicsDeviceCapabilities.LineCaps Represents
GraphicsDeviceCapabilities.PixelShaderCaps
GraphicsDeviceCapabilities.PrimitiveCaps
GraphicsDeviceCapabilities.RasterCaps
GraphicsDeviceCapabilities.ShadingCaps
GraphicsDeviceCapabilities.StencilCaps
GraphicsDeviceCapabilities.TextureCaps
GraphicsDeviceCapabilities.VertexFormatCaps
GraphicsDeviceCapabilities.VertexProcessingCaps
GraphicsDeviceCapabilities.VertexShaderCaps |
그래픽스의 기능 |
GraphicsDeviceCreationParameters |
2개 이상의 텍스쳐 생성 파라미터 |
ShaderSemantic |
쉐이더 시맨틱 |
TextureCreationParameters |
텍스쳐 생성 파라미터 |
TextureInformation |
텍스쳐 정보 |
VertexElement |
정점 요소 |
VertexPositionColor |
정점의 위치와 색상 |
VertexPositionColorTexture |
정점의 위치와 색상과 텍스쳐 |
VertexPositionNormalTexture |
정점의 위치와 법선과 텍스쳐 |
VertexPositionTexture |
정점의 위치와 텍스쳐 |
Viewport |
뷰포트 |
Microsoft.Xna.Framework.Graphics 네임스페이스 열거체
FilterOptions |
필터 옵션 |
FogMode |
안개 모드 |
GraphicsDeviceStatus |
그래픽스 장치 상태 |
ImageFileFormat |
이미지 파일 포맷 |
IndexElementSize |
인덱스 요소 사이즈 |
MultiSampleType |
멀티 샘플 타입 |
PresentInterval |
프레젠트 인터벌 |
PresentOptions |
프레젠트 옵션 |
PrimitiveType |
프라이머티브 타입 |
QueryUsages |
쿼리의 이용성 |
ResourceManagementMode |
리소스 매니지먼트 모드 |
ResourceType |
리소스 타입 |
ResourceUsage |
리소스의 이용성 |
SaveStateMode |
보존(save)상태 모드 |
SetDataOptions |
데이터옵션 세팅 |
ShaderProfile |
쉐이더 프로파일 |
ShaderRegisterSet |
쉐이더 레지스터 지정 |
SpriteBlendMode |
스프라이트 블렌드 모드 |
SpriteEffects |
스프라이트 효과 |
SpriteSortMode |
스프라이트 정렬 모드 |
StencilOperation |
스텐실 오퍼레이션 |
SurfaceFormat |
서피스 포맷 표면 포맷 |
SwapEffect |
스왑 효과 |
TextureAddressMode |
텍스쳐 주소모드 |
TextureFilter |
텍스쳐 필터 |
TextureWrapCoordinates |
텍스쳐 랩 좌표계 |
VertexElementFormat |
정점 요소 포맷 |
VertexElementMethod |
정점 요소 메소드 |
VertexElementUsage |
정점 요소의 이용성 |
Microsoft.Xna.Framework.Input 네임스페이스 클래스
GamePad |
게임 패드 |
Keyboard |
키보드 |
Mouse |
마우스 |
Microsoft.Xna.Framework.Input 네임스페이스 구조체
GamePadButtons |
버튼 상태 |
GamePadCapabilities |
기능 |
GamePadDPad |
디지털패드 상태 |
GamePadState |
게임패드 상태 |
GamePadThumbSticks |
Thumb스틱 상태 |
GamePadTriggers |
트리거 상태 |
KeyboardState |
키보드 상태 |
MouseState |
마우스 상태 |
Microsoft.Xna.Framework.Input 네임스페이스 열거체
ButtonState |
버튼 상태 |
GamePadDeadZone |
게임패드 데드존 |
GamePadType |
게임패드 타입 |
Keys |
키 종류 |
KeyState |
키 상태 |
Microsoft.Xna.Framewrok.Storage 네임스페이스 클래스
StorageContainer |
저장 컨테이너 |
StorageDevice |
저장 장치 |
StorageDeviceNotConnectedException |
저장 장치가 연결되지 않았을 시의 예외처리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