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

XNA의 컨텐츠와 파이프라인

by 건우아빠유리남편 2009. 7. 9.
반응형

 컨텐츠 & 파이프라인

 

컨텐츠와 어셋 (Contents & Asset)

 

컨텐츠란- 텍스쳐, 3D모델, 사운드파일, 게임parameter 등의 원래 소재.

XNA어플리케이션에서는 컨텐츠를 직접 읽어올 수 없게 되어있다. 그 이유로는

 

# 컨텐츠의 종류가 한정되어 확장성이 나빠진다.

# 컨텐츠에 불필요한 데이터가 포함되어 효율성이 나빠진다.

 

등이 있다.

 

컨텐츠는 빌드시에 어셋으로 변환되어 XNA어플리케이션에서는 어셋을 소재로 하여 이용한다.

 

 

이용가능한 컨텐츠

XNA Game Studio 에서 이용가능한 컨텐츠로는 다음의 형식이 있다.

 

파일형식

texture

PNG파일
JPEG
파일
BMP
파일
DDS
파일
TGA
파일

PhotoShop

3Dmodel

FBX파일
X
파일

XSI
MAYA
3DSMAX
LightWave

effect

FX파일

FX Composer
Render Monkey

sound

xgs파일 (XACT Global Setting)

xwb파일 (XACT Wave Bank)

xsb파일 (XACT Sound Bank)

XACT Auditioning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