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C++

Visual Studio 2019 멤버함수 보기 설정

by 건우아빠유리남편 2020. 12. 23.
반응형

Visual Studio 2019  멤버함수 보기 설정

C#에서는 소스 에디터의 가장 상단을 통해 멤버 함수를 볼 수 있었는데 C++에서는 보지 못했어요.
왜 그럴까 하고 일하면서 한참 고뇌를 했어요.
멤버함수로 검색을 아무리 해봐도 나오지 않았어요, 결국 키워드는 '탐색 모음' 

영역 내 멤버함수등 개체 리스트 보기 (탐색모음)

이걸 찾은 것은 인간승리. 탐색 모음으로 검색하니 비슷한 포스팅을 하신 분들은 찾을 수 있었어요.
저같은 사람을 위해 관련없는 키워드인 "멤버함수", "비쥬얼 스튜디오 함수 리스트" 같은 키워드로도 찾아볼 수 있게 공유합니다. ㅎㅎ

비쥬얼스튜디오 환경문제 - "탐색모음" 이 문제.
도구=>옵션=>텍스트 편집기>C/C++ 의 탐색모음을 체크.

Visual Studio 탐색모음 위치

아무래도 증상은 C#/C++양쪽 개발하시는 분에게 나타나고, Visual Assist를 깔았다 지우면 발생하지 않을까 싶네요. 환경설정을 C++/C# 번갈아 가며 설정하면 나올 수도 있을 것 같구요. (아직 원인은 정확하지 않음).

비쥬얼 어시스트에서는 해당 함수를 보는 단축키가 Ctrl+M으로 사용했었는데 어시스트 없이 사용할 때의 단축키는
Ctrl + F2 를 누르면 가장 좌측에 포커스가 주어지고, Tab을 2번 누르면 가장 우측으로 이동됩니다. 포커스가 있을 때 타이핑을 하면 해당 함수의 위치로 이동됩니다.

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