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도서

삶으로 다시 떠오르기 - 독서 후기

by 건우아빠유리남편 2020. 2. 23.
반응형

삶으로 다시 떠오르기 - 에크하르트 톨레

삶으로 다시 떠오르기. ★★★★★ 5/5점. 에크하르트 톨레.

나는 무엇인가.
나는 왜 살아가는가.
인생은 어떻게 살아가야하는가.
우리는 왜 존재 하는가.
인생의 육하원칙에 대한 물음에 약간이나마 답변을 받을 수 있는 책이다.
경고도 들어있다. 받아들임, 즐거움, 열정. 나는 인생을 다르게 살아갈 수 있다.
이 책이 정답인지는 중요하지 않다. 그의 조언을 이미 인생에서 많이 느꼈고 그의 말에 따라 변화하면 내가 행복해진다는 것을 벌써 안다.

이 책에 대한 설명과 웹세미나가 매우 많다. 공감을 하는 사람들이 있어 너무 기쁘다.
책에 대한 해석은 물론이고, 오프라윈프리와 에크하르트 톨레의 웹세미나도 보게 되었다.
플레이 타임이 엄청 길어서, 꽤 오랜 시간 봐왔던 듯 하다.
이 책과 "지금 이순간을 살아라"로 인해 삶의 전환점을 찾은 기분이 들기도 했다.
명상과 현존, 내 기분 파악과 행복, 공동체 의식, 공헌감, 고통체 등에 대해 많이 생각하게 한다.

삶으로 다시 떠오르기 - 에크하르트 톨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