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

웹배포 프로젝트로 배포시 오류 발생..

by 건우아빠유리남편 2012. 4. 2.
반응형

개발 환경 : Win7 64Bit / VS2010 / ASP.net / .netFramework 4.0 -> IIS7.0(.net Framework 2.0사용)

도대체 왜!!!

웹배포 프로젝트로 내가 만든 웹 응용프로그램을 배포하려니 설치 시작에서부터 전혀 시작하지 못했다.

뭐가 문제일까... 관리도구 - EventViewer를 사용해서 EventID로 google에 검색해봐도 안나옴...  테스트로 새로 프로젝트 간단히 만들어서 배포해도 안됨, 근데 이상한건 다른 컴에서는 되는데 특정 컴에서만 안됨... 포맷도 해보고, 첨단 구글링도 해보고... 별의 뻘찟 끝에 찾아냈다. 웹배포 만으로는 사전 조건을 정확하게 못 찾아내는듯...

예를 들면... IIS가 설치되어있는지, .net이 알맞은 버전이 깔려있는지...

이중에 IIS가 설치는 되어있지만 몇몇 옵션이 체크 안되있기때문에 도대체 어떤 오류로 동작하지 않는지 찾을 수가 없

었다.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제거 - Windows기능 추가/제거에 아래와 같이 어떤 옵션이 지정되지 않으면 문제가 발생한다. 나의 경우엔 IIS6 관리 호환성 및 하위 노드가 체크가 안됐을 경우 문제가 발생 했다.

 

비정상적인 경우

 

 

정상 설치 되는 IIS 설정의 경우

 

이상~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