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

VS2008에서 WPF 실행하기 설정

by 건우아빠유리남편 2010. 2. 25.
반응형


Silverlight 프로젝트를 많이 해 본 개발자 분들은 WPF 프로젝트에서 왜 'Expression Blend에서 열기'가 오른쪽 마우스 메뉴에 없지?? 하고 의아해 하실것입니다. 


글쎄요? 왜 그럴까요? WPF의 XAML이 Silverlight의 XAML보다 VS에서 더 잘 보인다는 것 때문일까요?

아무튼 제 경우에는 그냥 VS로 프로젝트를 열고 Blend로 프로젝트를 열고 두 번의 작업을 번거롭게 해줬었는데요.

여기에 빠르게 블랜드로 열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제일 먼저 [도구(T)] - [외부도구(E)...] 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외부 도구] 창이 뜨게 되는데요.

오른쪽 상단의 [추가(A)]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새 도구 1]이라는 내용이 새로 생성됩니다.
 



1. [제목(T):] 부분에서 [새 도구 1]을 [블랜드로 열기(&B) 같이 여러분이 직관적으로 이해하기 쉽게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B) 는  ALT + B 의 단축키입니다.}
2. [명령(C):] 부분에 Blend 프로그램 설치 경로의 [블랜드 실행파일(Blend.exe)]을 선택해 줍니다.
3. [인수(R):] 부분에 "$(SolutionDir)$(SolutionFileName)"를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적용을 하시고 다시 [메뉴]에서 [도구(T)]를 열어 보시면




[블랜드로 열기(B)]가 [추가]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솔루션 탐색기]에 있는 [프로젝트 구조]에서 XAML파일을 선택하시고

[도구(T)] - [블랜드로 열기(B)]를 선택하시거나 간단하게 ALT키 + T, B를 누르시면 블랜드가

열립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 http://uxpro.tistory.com/trackback/163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