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
XNA의 컨텐츠와 파이프라인
건우아빠유리남편
2009. 7. 9. 19: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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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텐츠 & 파이프라인
컨텐츠와 어셋 (Contents & Asset)
컨텐츠란- 텍스쳐, 3D모델, 사운드파일, 게임parameter 등의 원래 소재.
XNA어플리케이션에서는 컨텐츠를 직접 읽어올 수 없게 되어있다. 그 이유로는
# 컨텐츠의 종류가 한정되어 확장성이 나빠진다.
# 컨텐츠에 불필요한 데이터가 포함되어 효율성이 나빠진다.
등이 있다.
컨텐츠는 빌드시에 어셋으로 변환되어 XNA어플리케이션에서는 어셋을 소재로 하여 이용한다.
이용가능한 컨텐츠
XNA Game Studio 에서 이용가능한 컨텐츠로는 다음의 형식이 있다.
파일형식 |
툴 | |
texture |
PNG파일 |
PhotoShop |
3Dmodel |
FBX파일 |
XSI |
effect |
FX파일 |
FX Composer |
sound |
xgs파일 (XACT Global Setting) xwb파일 (XACT Wave Bank) xsb파일 (XACT Sound Bank) |
XACT Auditionin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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