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13

개발자로서 꿈이나 목표를 찾기 어려울 때 Tip 뭘해야할지 뭐부터 공부해봐야할지 모르겠을 때... 아래를 참고 1. 익숙하고 편한것에서 벗어나 새로운 것을 공부하고 기술적 지식을 확장한다. 예를 들어 새로운 프로그래밍 언어나 기술들을 배운다. 2. 지역 커뮤니티에 정기적으로 출석하거나 행사에 참여한다. 3. 다른 개발자, 비즈니스맨들과 교류한다. 4. 새롭게 배운 것, 지금 하고 있는 것들에 대해 블로깅한다. 5. 오픈 소스 프로젝트에 참여한다. 6. 프로젝트를 만들고 공개한다. 7. 콘퍼런스에 참석한다. 8. 콘퍼런스에서 연사로 나선다. 2018. 1. 31.
[CentOS7] 그런 파일이나 디렉터리가 없습니다. 분명히 파일이 있는데...권한도 755인데... 권한 안주면 권한이 없다고 하고권한 주면 "그런 파일이나 디렉터리가 없습니다." 몇번을 삭제했다가 생성했다가... WinSCP로 수정해서 넣어놨는데스크립트가 계속 없다고 함. Window에서 복붙으로 열심히 편집해서 갖다넣으면 발생하는 것 같다.vi편집기 바이너리 모드로 보면... 요상한 문자 ^M 이라는 문자가 포함되어 있음 해결방법 : vi -b 로 열어본 후 : 로 명령어 입력 명령어에 %s/^M//g 를 입력해야 하는데 여기서 꼭 ^는 ctrl+v 이고 M은 ctrl+M 으로 입력해야한다. 안그럼 ^M이 일괄 replace가 안되니... 교체되었다면 저장하고 실행해보면 고민해결!! 1분만에 해결하는것을 ... ㅠㅠ 참조 블로그 : http://www.. 2018. 1. 30.
영아를 육아할 때 참고용 팁. - 완벽한 공부법 내용중.. 육아 참고 팁 완벽한 공부법에 나온 Chatper7. 감정부분을 읽으면서... Q: 5세부터 독서를 시작한 아이와 7세부터 독서를 시작한 아이 중 초등학교 후반부가 되었을 때 누가 더 독서 능력이 뛰어날까? A: 놀랍게도 7세부터 시작한 아이이다. 사실상 누구나 답은 뻔하다고 생각한다. 지식은 자본과 같아 1퍼센트 이자라 할지라도 100억을 투자한 것과 1억을 투자할 때 많은 돈을 투자한쪽이 더 큰 돈이 모일 확률이 높다. 하지만 7세부터 독서를 시작한 아이의 독서력이 크게 실험결과가 나왔다. 왜일까? 누군가 연구해본 결과 한가지 주요원인과 이로부터 생긴 2개 원인이 클 수 있다고 정리해보았다.아이들은 말로 하는 어휘는 기특할 정도로 빠르지만, 글자를 외우는 속도는 늦다는 건 자녀있는 부모는 모두 공감할.. 2018. 1. 10.